• 최종편집 2024-04-19(금)

전체기사보기

  • 자유수호에 대한 결의 다져 평화통일 앞당기자!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자유를 결의하며 번영의 통일을 기원하기 위한 ‘2019 자유수호 안보다짐대회’가 열렸다.   여상규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장 및 회원, 김충섭 김천시장, 김세운 김천시의장, 백성철 시의회 부의장, 김동기 시의원, 최병근 자유한국당 사무국장, 윤청자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 보수단체장, 수상자 및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12일 김천시 문화회관 대강당에서 ‘2019 자유수호 안보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김나희 뮤지컬 가수의 ‘광복이후부터 오늘날까지 현대사’라는 제목으로 안보의식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한 영상물에 뮤지컬을 접목시켜 시민들에게 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본 행사에는 여상규 지회장의 대회사, 김충섭 김천시장 및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의 격려사, 국가발전과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헌신하고 봉사한 우수회원들에 대한 유공자 표창, 결의문 낭독, 희망 나눔 이웃돕기 성금 전달, 기념촬영 등의 다짐대회가 진행되었다.   여상규 회장은 “자유민주주의를 지키는 파수꾼으로서 뿐만 아니라 통일의 일꾼으로서 역사적 소명을 완수할 준비를 갖추고 앞장서야할 것은 물론이고 우리지역의 발전과 성숙된 시민의식을 살려 평온하고 안정된 분위기 조성에 회원들이 선도적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충섭 시장은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가 그 동안에 사회에 봉사하는 일들을 하셨는데 존경과 감사의 말을 전한다. 자유 수호라는 것은 공기와 같은 존재이지만 소중한 것을 모르고 살고 있다. 자유에 대한 가치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평화와 안보에 대해 생각을 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미래 김천을 준비하기 위한 힘을 응축시켜 다가오는 새해에는 본격적으로 김천의 새로운 도약과 번영을 위해 함께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김세운 의장은 “불행하게도 우리나라가 전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국가로 남아있다. 대한민국을 중심으로 동북아의 정세가 정말 어렵다. 국민들이 불안해하고 있는데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와 안보를 지켜주기 위해 애쓰시는 자유총연맹 회원들께서 그동안 고생 많으셨다. 자유의 소중함과 국가안보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여상규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한국자유총연맹은 ‘아시아민족반공연맹(1954. 6. 15)’으로 창립하여 60여년간 대한민국의 국민운동단체로 자리매김하였다. 1,000여명이 넘는 회원들이 속한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는 오늘 행사를 마지막으로 2019년 공식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으며, 다가오는 새해에도 자유수호와 김천시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     〈수상자 명단〉   ♣ 시장 표창패               ▲이병주 운영위원 ▲김영화 대곡동분회 부회장 ▲이철호 지회청년회 총무 ▲김지은 지회여성회원 ▲정용순 감문면분회     ♣ 의장 표창패           ▲이병영 봉산면분회 부회장 ▲윤순희 부항면분회 여성회장 ▲김순애 자산동분회 회원     ♣ 중앙회장 표창장         ▲문영인 평화남산동분회 회장 ▲최준근 지회청년회장 ▲박외선 지회여성회원  ▲하용철 개령면분회 부회장 ▲송순영 감천면분회 회원부장     ♣ 도지부 회장 표창장     ▲김동현 평화남산동분회 감사 ▲장정매 대신동분회 총무      ♣ 지회 회장 감사패         ▲김재천 조마면 면장 ▲김영기 지좌동 동장 ▲김경옥 감문면 부면장     ♣ 지회 회장 표창패     ▲조병건 지회청년회원 ▲최서윤 아포읍분회 고문 ▲이종분 조마면분회 부회장 ▲권수향 양금동분회 총무 ▲김환숙 농소면분회원     ♣ 지회 회장 표창장       ▲송윤서 성의여고 3-5 ▲이수민 성의여고 2-3 ▲김상범 성의고 2-4 ▲고제경 성의고등학교 2-3                                                                      
    • 뉴스
    • 사회
    2019-12-12
  • 성의중, 학업중단예방 캠페인 실시
      성의중학교(교장 안중기)는 2019년 12월 11일(수) 오전 8시 본교 교정 앞에서 본교 전교직원과 전교생이 함께하는 학업중단예방 캠페인 행사를 실시하였다.   학업중단으로 인해 학생들의 사회적 자립 및 성장이 저해되고 국가 차원의 인적자원 손실, 범죄율 증가 등 사회적 비용 부담이 가중되어 청소년기 학업중단 이후의 삶에 대한 성찰 없이 학업을 중단하는 사례를 방지하고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한 캠페인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적극적 대책 수립을 통하여 위기 학생의 학업중단을 예방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본교 생활안전부의 협조를 얻어 Wee클래스가 공동 주관한 행사에서 학생회 임원(홍보단)과 또래상담 도우미 학생들은 본 행사에서 캠페인 피켓을 들고 친구들이 학교에 흥미와 애착을 느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자고 다짐하면서 학업중단예방에 대한 바른 인식을 깨닫도록 해 주었으며 학생들이 우리학교는 우리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소통과 사랑이 가득 찬 학교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었다                                      
    • 뉴스
    • 교육
    2019-12-12
  •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급식은 우리가 책임진다!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마숙자)은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김천교육을 실현하고자 2019년 12월 12~13일(목·금) 양일간 공립단설유치원, 초·중학교 관리자 23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학교급식 관계자 현장연수를 개최하였다.   연수에 참가한 관계자들은 학교급식 관리자에게 현장연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관리자의 책무만 강조하던 모습에서 벗어나 모두가 함께 책임지는 분위기를 마련하여 사기 진작 및 급식업무에 대한 의욕을 고취하고 학교 식중독 ZERO화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다.   마숙자 교육장은 “학교급식 관리자에게 현장연수의 기회를 통하여 평소 학교급식 위생·안전에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 등 최선을 다한 원장 및 학교장들을 격려하고, 현장연수를 통한 다양한 지식 공유 및 새로움의 창출로 학교급식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 뉴스
    • 교육
    2019-12-12
  •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김천지역연합회 종강식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마숙자) Wee센터는 12월 12일(목) 김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김천지역연합회 종강식을 실시하였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김천지역연합회는 지역사회의 능력과 자질을 갖춘 인력을 학교상담자원봉사자로 활용하여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자아의식 확립과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도 11개교 학생 3,000여명을 대상으로 대인관계증진, 진로탐색,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종강식에서는 2019학년도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운영 활동을 보고하고, 2020학년도 운영 계획 및 내실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또한 유공회원에 대한 감사장 전달 및 신입회원에 대한 수료증을 전달하며 회원들이 노력과 열정을 다해 봉사한 것에 대해 감사하고 격려하는 시간이 되었다.   김천교육지원청 박명호 교육지원과장은 “한 해 동안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열의를 가지고 봉사하신 노고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관내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 및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하였다.                                      
    • 뉴스
    • 교육
    2019-12-12
  • 모두가 끝까지 도전한 스키캠프
      위량초등학교(교장 김상근)에서는 2019학년도 ‘꿈 찾기 스키캠프’를 강원도 홍천 소노벨 비발디파크에서 실시하였다.   2019학년도 ‘꿈 찾기 스키캠프’는 3학년에서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2월 5일(목)부터 12월 6일(금)까지 강원도 홍천 소노벨 비발디파크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체험학습은 11월 초 사전현지답사를 거쳐 안전하고 즐거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이번 체험에서는 스키 타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보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어려운 일을 극복하는 정신을 기르고 공동체의식 함양 및 협동심 배양에 더 큰 초점을 두고 진행하였다. 그리고 스키체험 활동, 물놀이, 식사, 숙박 모든 프로그램 시작 전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첫째 날은 사전에 학생 활동 모둠을 작년 스키캠프 경험을 바탕으로 수준별로 나뉘어 구성하여 스키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기본 자세와 스키 분리하는 방법과 넘어지는 방법 등을 배웠다. 힘들어 하는 학생들도 있었지만 모든 학생들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활동에 참여하였다.   둘째 날에는 첫째 날의 스키 체험활동 내용을 바탕으로 모둠을 재구성하여 초급반 학생들은 스키캠프 전용 초급자 슬로프에서 스키를 타고 중급반과 고급반 학생들은 초급자 슬로프에서 스키강사의 지도하에 자유롭게 스키를 타며 성공적으로 체험을 마쳤다.   체험 첫째 날 저녁에는 오션월드에서 물놀이를 진행하였다. 저녁을 먹은 후 모든 학생들이 오션월드로 이동하여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물놀이를 체험하였다.   작년 스키캠프에서 두려움을 느껴 스키를 타지 못했던 5학년 김수민 학생이 올해 캠프 이후 “작년과는 다르게 계속 도전하다 보니 실력이 조금씩 늘어 무서움은 사라지고 스키의 재미를 알게 되었다.”고 말하였다. 그리고 3학년 송유설 학생은 “스키를 처음 타 봤는데 정말 재미있었고 물놀이도 너무 즐거웠다.”   이번 ‘꿈 찾기 스키캠프’는 학생들이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 익숙하지 않은 것을 배우는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을 키우고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여 자신의 적성을 찾고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 뉴스
    • 교육
    2019-12-12
  • 김천대, 권영오 청운테크 대표 발전기부금 전달
      김천대 윤옥현 총장 및 관계자와 청운테크 권영오대표는 지난 11일 김천대 본관 2층 총장실에서 권영오(청운테크 대표)가 김천대학교에 발전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하였다.   청운테크 권영오 대표는 발전기금을 전달하면서 “오랫동안 삼성전자 구미캠퍼스 동호회 중창단을 지도해 온 김천대 공연예술학부의 이태원 교수와의 인연으로 본 대학에 기부를 결심하였으며, 기부금은 지역사회를 이끌고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바른 인재양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옥현 총장은 “대학발전에 도움을 주신 청운테크 권영오대표에게 감사드리며, 지역사회는 물론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인재양성에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 뉴스
    • 교육
    2019-12-12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