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7-04(토)

라이프
Home >  라이프  >  이벤트

실시간뉴스
  • 경북도, 코로나 극복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
      경상북도는 코로나 이후 변화된 경제활동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포스트 코로나 지역경제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6월 11일부터 7월 31일까지 50일간 개최한다.   이번 아이디어 제안공모전은 경북도정에 관심 있는 국민과 공무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경제 △문화․관광 △농업․환경 △행정․복지 등 전 분야에 걸쳐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제안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능률성, 경제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9월중 선정하고 최종 채택된 아이디어는 창안등급에 따라 도지사 표창과 최대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제안은 시책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①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의 소통참여(도민행복제안), ②국민신문고 공모제안(www.epeople.go.kr), ③우편 접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안이 가능하다.   김병삼 자치행정국장은 “참신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Post 코로나 시대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다시 뛰는 경북을 만들어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며, 경북을 사랑하는 도민과 공무원 등 전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라이프
    • 이벤트
    2020-06-11
  • 경북에서 농촌체험하면 농특산물 쿠폰이 내손에!
      경상북도는 코로나19로 인한 농촌지역의 위기를 극복하고 농촌관광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도내 농촌관광시설을 대상으로 ‘경북 농촌체험 SNS 이벤트’를 6월 1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실시한다.   ‘경북 농촌체험 SNS 이벤트’는 농촌의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홍보하는 등 방문객들의 자발적인 SNS 인증참여 유도로 바이럴 마케팅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경북 농촌관광의 인지도 상승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농촌관광시설은 △농촌체험휴양마을 128개소 △6차 인증업체 154개소 △치유농장 7개소이며,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전 국민 누구나 경북 농촌관광시설에 숙박 및 체험을 할 경우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농촌관광시설에 숙박 및 체험활동 후 ‘경북 농촌체험 SNS인증 이벤트’ 사이트에 접속해 사진과 함께 해시태그를 이용해 후기를 남길 시 쿠폰 1만원이 지급되며, 경북농촌체험 블로그 이웃추가 후 농촌체험 추억공유 이벤트에 참여하면 매달 추첨을 통해 쿠폰 3만원을 지급한다.   이벤트 사이트 접속방법은 농촌관광시설 운영자의 안내에 따라 현장에서 QR코드로 간편하게 접속이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들에게 제공된 쿠폰은 경북 대표 농특산품 쇼핑몰 ‘사이소’에서 사용가능하며, 현재 860여개 농가가 입점해 농축산물 및 가공품 등 5천여개의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경북도는 이번 SNS이벤트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시대에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경북 농특산품만의 안전한 먹거리를 적극 홍보하고, 유통․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소득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경북 농촌관광시설에 대한 정보는 △다음카페(http://cafe.daum.net/Kpert) △경북 농촌체험휴양마을 앱(Play스토어 설치 후 경북농촌체험마을 검색) △경북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http://www.경북6차산업.com)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이벤트 사이트와 연결되어 쉽게 접속이 가능하다.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이번 이벤트 참여로 경북 농촌의 숨겨진 매력을 SNS를 통해 널리 알려져 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으며, “코로나19로 달라지는 관광․여가․생활 그리고 소비의 변화와 함께 모바일과 여행플랫폼의 진화에 대응한 농촌체험관광 홍보 및 농특산물 마케팅을 위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라이프
    • 이벤트
    2020-06-10
  • #이제다시경북 ‘나는 경북에서 OO한다' SNS 이벤트 시행
      경상북도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도 공식 SNS를 통해 ‘나는 경북에서 OO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는 ‘나는 경북에서 OO한다’이벤트는 경상북도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며 특별상, 일반상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손상된 경북이미지 개선과 동시에 관광 활성화, 소비 촉진에 목적이 있다.   참여방법은 개인 SNS에 경북에서 보내는 일상 사진과 ‘나는 경북에서 OO한다’ 설명글, 필수 해시태그 “#이제다시경북”을 작성한 뒤 경상북도 공식 SNS 이벤트 게시물 댓글로 URL을 공유하면 된다.   당첨자는 내부 심사를 통해 특별상 3명에게 접이식 자전거와 블루투스 이어폰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편의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치고 힘든 시기를 보내는 경북이 더욱 활기를 띠기를 바란다”며 “경북에서의 평범한 일상을 공유함으로써 여행심리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공식 SNS를 통해 도민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월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5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이제다시경북 SNS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 라이프
    • 이벤트
    2020-06-04
  • 나만의 숲 여행 처방전 in 경북 공모전 개최
    경상북도에서는 도내 산재하는 명품 숲, 산촌, 자연휴양림 등 마을마다 숨겨진 산림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역사, 문화, 먹거리,체험거리,숙박코스 등을 연계해 종합적인 관광상품을 발굴하기 위한‘2020 산림관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이 숲 여행을 통해 심리적 피로감 해소와 면역력을 강화 할 수 있도록 「나만의 숲 여행 처방전 in 경북」이란 주제로 공모해 앞으로 산림치유 및 웰니스* 관광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 웰니스 :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와 정신은 물론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의미한다   한편, 공모기간은 5월 29일부터 7월 24일까지 56일간 실시하며, 참가대상은 산림관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거나 제공 예정인 개인 또는 법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단, 선정된 콘텐츠에 대해 25명 내외의 팸투어 모집 및 운영이 가능해야 한다.   접수된 콘텐츠는 기획능력, 실현가능성, 활용성, 운영능력 등 4가지 심사기준에 따라 5개를 선정해 300만원에서 100만원의 범위에서 차등 시상할 계획이다. 합격자는 8월 14일까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홈페이지(www.gtc.co.kr)를 통해 공지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콘텐츠는 국내 유명 여행전문기자, 파워블로그, 여행작가 등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포레스트 힐링투어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한편, 산림관광코디네이터들이 유튜브 등 SNS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홈페이지(www.gtc.co.kr) 알림마당을 참조하거나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북부지사 북부관광팀(054-823-93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대진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경상북도에는 코로나19에 지친 마음을 쉬게 하고 인체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숲이 많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지역의 산림관광 콘텐츠를 발굴하여 산림관광 자원을 소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뉴스
    • 산림 녹지
    2020-05-29
  • 경북 청년 유튜버 재난․안전 영상 콘텐츠 공모 실시
      경상북도는 '경상북도 청년 유튜버가 주도하는 재난․안전 영상 콘텐츠 공모'를 5월부터 12월까지 시행한다. 당초 3월부터 시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5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이 추진된다.   이번 공모사업은 재난․안전 상황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많은 사람들이 소셜미디어와 유튜브로 재난․안전 정보를 공유하고, 도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안전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양성해 청년취업률 제고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응모방법은 만18세 이상 39세 이하 도내에 주소를 둔 청년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고, 생활 속 안전과 재난에 대한 아이디어를 30초에서 3분 이내 영상으로 자유롭게 표현해 매월 20일까지 이메일(pdjeon@gimcheon.ac.kr)로 보내면 된다.   사업기간 동안 매월 5편을 선정해 20만원의 제작비를 지급하고, 경상북도 유튜브 채널인 '보이소TV'에 업로드 후 조회수에 따라 인센티브를 추가 지급한다. 또한 선정된 영상 중 연말에 우수작 3편을 별도 선정해 경상북도지사상, 김천대학교총장상, 상금 등을 시상 할 예정이다.   이 묵 경상북도 재난안전실장은 "최근 전염병, 폭염, 지진, 태풍 등 각종 사회․자연 재난 뿐 아니라 생활 속 안전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는 시점에, 경북 청년들이 유튜브를 활용한 재난안전 영상을 제작해 재난안전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재난 교육홍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 관련 세부사항은 김천대학교 홈페이지(www.gimcheon.ac.kr)를 참고하거나 김천대학교 미디어연구소(054-420-4411)로 문의하면 된다.                                  
    • 라이프
    • 이벤트
    2020-05-13
  • 나도 청년 웹툰 작가! 꿈은 이루어진다!
      경상북도는 경산시와 공동으로 '제1회 행복경북 청년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 최초로 추진되는 이번 공모전은 신예 청년 웹툰작가를 발굴해 등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경북 웹툰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국만화인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웹툰과 웹툰 스토리 2개 부문으로 이뤄지며 주제에 제한은 없다. 단, 경북도를 소재로 한 작품과 경북에 거주하는 청년(만 39세 이하로 1년 이상 주소를 둔 사람)에게는 가산점이 주어진다.   시상은 총 17명의 수상자를 선발하여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천만원, 최우수상 2명(부문별 1명)에게는 각각 상금 5백만원 등 총 4천 2백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대상, 최우수상 수상작은 유망 플랫폼에 연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7월 22일(수)부터 7월 30일(목)까지이며, 접수방법은‘행복경북 청년 웹툰 공모전 홈페이지(http://gswebtoon.com)’로 제출하면 된다.   향후 진행일정은 8.3.(월)~8.31(월)까지 예심(서면평가) 및 본심(면접평가)을 거쳐 9월 중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9월 말에 수상작 전체를 담은 작품집을 발간하고, 시상식을 겸한 전시회도 개최될 계획이다.   김상철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웹툰은 OSMU*의 원천소스로 지역 스토리 발굴의 핵심이 되는 중요한 콘텐츠 중의 하나이다”며 “우리 도는 웹툰 작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수도권으로 떠나던 청년들이 우리지역에서 그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웹툰 관련 기반을 조성하고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웹툰 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OSMU(one source multi use): 하나의 콘텐츠를 영화, 게임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개발하여 판매하는 전략                                                    
    • 라이프
    • 이벤트
    2020-05-11

실시간 이벤트 기사

  • 경북도, 코로나 극복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
      경상북도는 코로나 이후 변화된 경제활동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포스트 코로나 지역경제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6월 11일부터 7월 31일까지 50일간 개최한다.   이번 아이디어 제안공모전은 경북도정에 관심 있는 국민과 공무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경제 △문화․관광 △농업․환경 △행정․복지 등 전 분야에 걸쳐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제안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능률성, 경제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9월중 선정하고 최종 채택된 아이디어는 창안등급에 따라 도지사 표창과 최대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제안은 시책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①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의 소통참여(도민행복제안), ②국민신문고 공모제안(www.epeople.go.kr), ③우편 접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안이 가능하다.   김병삼 자치행정국장은 “참신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Post 코로나 시대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다시 뛰는 경북을 만들어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며, 경북을 사랑하는 도민과 공무원 등 전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라이프
    • 이벤트
    2020-06-11
  • 경북에서 농촌체험하면 농특산물 쿠폰이 내손에!
      경상북도는 코로나19로 인한 농촌지역의 위기를 극복하고 농촌관광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도내 농촌관광시설을 대상으로 ‘경북 농촌체험 SNS 이벤트’를 6월 1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실시한다.   ‘경북 농촌체험 SNS 이벤트’는 농촌의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홍보하는 등 방문객들의 자발적인 SNS 인증참여 유도로 바이럴 마케팅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경북 농촌관광의 인지도 상승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농촌관광시설은 △농촌체험휴양마을 128개소 △6차 인증업체 154개소 △치유농장 7개소이며,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전 국민 누구나 경북 농촌관광시설에 숙박 및 체험을 할 경우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농촌관광시설에 숙박 및 체험활동 후 ‘경북 농촌체험 SNS인증 이벤트’ 사이트에 접속해 사진과 함께 해시태그를 이용해 후기를 남길 시 쿠폰 1만원이 지급되며, 경북농촌체험 블로그 이웃추가 후 농촌체험 추억공유 이벤트에 참여하면 매달 추첨을 통해 쿠폰 3만원을 지급한다.   이벤트 사이트 접속방법은 농촌관광시설 운영자의 안내에 따라 현장에서 QR코드로 간편하게 접속이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들에게 제공된 쿠폰은 경북 대표 농특산품 쇼핑몰 ‘사이소’에서 사용가능하며, 현재 860여개 농가가 입점해 농축산물 및 가공품 등 5천여개의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경북도는 이번 SNS이벤트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시대에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경북 농특산품만의 안전한 먹거리를 적극 홍보하고, 유통․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소득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경북 농촌관광시설에 대한 정보는 △다음카페(http://cafe.daum.net/Kpert) △경북 농촌체험휴양마을 앱(Play스토어 설치 후 경북농촌체험마을 검색) △경북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http://www.경북6차산업.com)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이벤트 사이트와 연결되어 쉽게 접속이 가능하다.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이번 이벤트 참여로 경북 농촌의 숨겨진 매력을 SNS를 통해 널리 알려져 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으며, “코로나19로 달라지는 관광․여가․생활 그리고 소비의 변화와 함께 모바일과 여행플랫폼의 진화에 대응한 농촌체험관광 홍보 및 농특산물 마케팅을 위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라이프
    • 이벤트
    2020-06-10
  • #이제다시경북 ‘나는 경북에서 OO한다' SNS 이벤트 시행
      경상북도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도 공식 SNS를 통해 ‘나는 경북에서 OO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는 ‘나는 경북에서 OO한다’이벤트는 경상북도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며 특별상, 일반상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손상된 경북이미지 개선과 동시에 관광 활성화, 소비 촉진에 목적이 있다.   참여방법은 개인 SNS에 경북에서 보내는 일상 사진과 ‘나는 경북에서 OO한다’ 설명글, 필수 해시태그 “#이제다시경북”을 작성한 뒤 경상북도 공식 SNS 이벤트 게시물 댓글로 URL을 공유하면 된다.   당첨자는 내부 심사를 통해 특별상 3명에게 접이식 자전거와 블루투스 이어폰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편의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치고 힘든 시기를 보내는 경북이 더욱 활기를 띠기를 바란다”며 “경북에서의 평범한 일상을 공유함으로써 여행심리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공식 SNS를 통해 도민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월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5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이제다시경북 SNS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 라이프
    • 이벤트
    2020-06-04
  • 나만의 숲 여행 처방전 in 경북 공모전 개최
    경상북도에서는 도내 산재하는 명품 숲, 산촌, 자연휴양림 등 마을마다 숨겨진 산림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역사, 문화, 먹거리,체험거리,숙박코스 등을 연계해 종합적인 관광상품을 발굴하기 위한‘2020 산림관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이 숲 여행을 통해 심리적 피로감 해소와 면역력을 강화 할 수 있도록 「나만의 숲 여행 처방전 in 경북」이란 주제로 공모해 앞으로 산림치유 및 웰니스* 관광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 웰니스 :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와 정신은 물론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의미한다   한편, 공모기간은 5월 29일부터 7월 24일까지 56일간 실시하며, 참가대상은 산림관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거나 제공 예정인 개인 또는 법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단, 선정된 콘텐츠에 대해 25명 내외의 팸투어 모집 및 운영이 가능해야 한다.   접수된 콘텐츠는 기획능력, 실현가능성, 활용성, 운영능력 등 4가지 심사기준에 따라 5개를 선정해 300만원에서 100만원의 범위에서 차등 시상할 계획이다. 합격자는 8월 14일까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홈페이지(www.gtc.co.kr)를 통해 공지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콘텐츠는 국내 유명 여행전문기자, 파워블로그, 여행작가 등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포레스트 힐링투어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한편, 산림관광코디네이터들이 유튜브 등 SNS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홈페이지(www.gtc.co.kr) 알림마당을 참조하거나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북부지사 북부관광팀(054-823-93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대진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경상북도에는 코로나19에 지친 마음을 쉬게 하고 인체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숲이 많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지역의 산림관광 콘텐츠를 발굴하여 산림관광 자원을 소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뉴스
    • 산림 녹지
    2020-05-29
  • 경북 청년 유튜버 재난․안전 영상 콘텐츠 공모 실시
      경상북도는 '경상북도 청년 유튜버가 주도하는 재난․안전 영상 콘텐츠 공모'를 5월부터 12월까지 시행한다. 당초 3월부터 시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5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이 추진된다.   이번 공모사업은 재난․안전 상황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많은 사람들이 소셜미디어와 유튜브로 재난․안전 정보를 공유하고, 도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안전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양성해 청년취업률 제고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응모방법은 만18세 이상 39세 이하 도내에 주소를 둔 청년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고, 생활 속 안전과 재난에 대한 아이디어를 30초에서 3분 이내 영상으로 자유롭게 표현해 매월 20일까지 이메일(pdjeon@gimcheon.ac.kr)로 보내면 된다.   사업기간 동안 매월 5편을 선정해 20만원의 제작비를 지급하고, 경상북도 유튜브 채널인 '보이소TV'에 업로드 후 조회수에 따라 인센티브를 추가 지급한다. 또한 선정된 영상 중 연말에 우수작 3편을 별도 선정해 경상북도지사상, 김천대학교총장상, 상금 등을 시상 할 예정이다.   이 묵 경상북도 재난안전실장은 "최근 전염병, 폭염, 지진, 태풍 등 각종 사회․자연 재난 뿐 아니라 생활 속 안전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는 시점에, 경북 청년들이 유튜브를 활용한 재난안전 영상을 제작해 재난안전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재난 교육홍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 관련 세부사항은 김천대학교 홈페이지(www.gimcheon.ac.kr)를 참고하거나 김천대학교 미디어연구소(054-420-4411)로 문의하면 된다.                                  
    • 라이프
    • 이벤트
    2020-05-13
  • 나도 청년 웹툰 작가! 꿈은 이루어진다!
      경상북도는 경산시와 공동으로 '제1회 행복경북 청년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 최초로 추진되는 이번 공모전은 신예 청년 웹툰작가를 발굴해 등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경북 웹툰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국만화인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웹툰과 웹툰 스토리 2개 부문으로 이뤄지며 주제에 제한은 없다. 단, 경북도를 소재로 한 작품과 경북에 거주하는 청년(만 39세 이하로 1년 이상 주소를 둔 사람)에게는 가산점이 주어진다.   시상은 총 17명의 수상자를 선발하여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천만원, 최우수상 2명(부문별 1명)에게는 각각 상금 5백만원 등 총 4천 2백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대상, 최우수상 수상작은 유망 플랫폼에 연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7월 22일(수)부터 7월 30일(목)까지이며, 접수방법은‘행복경북 청년 웹툰 공모전 홈페이지(http://gswebtoon.com)’로 제출하면 된다.   향후 진행일정은 8.3.(월)~8.31(월)까지 예심(서면평가) 및 본심(면접평가)을 거쳐 9월 중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9월 말에 수상작 전체를 담은 작품집을 발간하고, 시상식을 겸한 전시회도 개최될 계획이다.   김상철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웹툰은 OSMU*의 원천소스로 지역 스토리 발굴의 핵심이 되는 중요한 콘텐츠 중의 하나이다”며 “우리 도는 웹툰 작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수도권으로 떠나던 청년들이 우리지역에서 그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웹툰 관련 기반을 조성하고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웹툰 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OSMU(one source multi use): 하나의 콘텐츠를 영화, 게임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개발하여 판매하는 전략                                                    
    • 라이프
    • 이벤트
    2020-05-11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