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2019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학 입학식

세계 공동 번영을 위해 새마을정신 세계로 뻗어간다.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6.12 12:37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0 (1).jpg

 

경상북도는 새마을지도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새마을 전문과정 신입생 입학식을 가졌다.

 

0 (2).jpg

 

이철우 도지사윤옥현 김천대 총장김충섭 김천시장송언석 국회의원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나기보박판수 도의원나영민 시의원신재학 경상북도새마을회장 등을 비롯해 교육생 108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천대학교 5층 세미나실에서 ‘2019년도경상북도새마을지도자대학 신입생 입학식이 열렸다.

 

0 (3).jpg

 

이날 행사는 백열선 김천대학교 대외협력실장의 진행으로 경북유튜브 소개홍보영상내빈소개개회 및 국민의례환영사격려사축사축가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이어지고 입학식을 마치고업무협약식을 가졌다.

 

0 (7).jpg

 

윤옥현 김천대 총장은 우리나라 대한민국은 그동안 많은 성장을 했다국민소득이 3만불 시대이다우리나라가 인구 5천만 국가에서 3만불에 돌파한 나라는 일곱 번째라고 한다이렇게 압축성장한 저력은 새마을운동의 정신과 성취가 밑바탕이 되어 그러한 기적을 이룰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0 (4).jpg

 

그러한 새마을운동이 유엔을 통하여 지구촌 농촌 경제발전에 원동력으로 다시 발돋움을 하고 있다고 한다우리나라를 넘어서 인류공동 번영에 중심으로 우뚝 선 새마을운동의 주역이 바로 경상북도이고 여러분 새마을 지도자들이 역할을 맡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경상북도새마을지도자대학은 21세기 새마을운동의 정신을 도정의 주요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이철우 도지사의 강한 의지로 성사되었다.”고 말했다.

 

0 (8).jpg

 

이철우 도지사는 내년이면 50주년이 되는 새마을운동은 지금 4차 산업혁명 시대라는 새로운 환경에 마주하고 있다올해부터 김천대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새마을지도자대학이 새마을운동에 활력을 불어넣고 새마을 교육에 새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0 (5).jpg

 

이번에 입학한 교육생들은 일선 현장에서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직접 몸담고 있는 새마을지도자들이다현장 경험이 풍부한 108명의 정예지도자부터 새마을정신으로 새롭게 무장해 어려움에 처한 지역을 되살리고 새마을운동이 재도약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0 (6).jpg

 

아울러 경북도는 새마을운동의 발상지이자 종주도로서 새마을운동의 정신과 가치를 오롯이 계승 발전시켜 나가고 저개발국가 빈곤퇴치 등 세계 속의 새마을운동으로 위상을 높여 나가는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12).jpg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대학을 통하여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학을 개설하게 하여 주신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김천시도 윤옥현 총장님과 함께 새마을지도자대학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협조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김천시는 올해 시승격 70주년을 맞아서 김천에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기 위하여 해피투게더 김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0 (9).jpg

 

이운동은 우리 김천을 전국에서 가장 친절한 도시로 만들고전국에서 가장 질서있는 도시로 만들고가장 청결한 도시로 만들자는 것이다어떻게 보면 새마을운동 정신과도 개념을 같이 한다고 할 수 있다이 운동을 통하여 김천의 경쟁력을 높여 김천을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0 (13).jpg

 

송언석 국회의원은 오늘은 제가 김천의 3선 국회의원을 지내신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님의 뒤를 이어 국회의원 임기가 시작된 지 일 년이 되는 날입니다스리랑카라오스 등은 전 세계에서 가장 못사는 나라들이다스리랑카를 비교해 보면우리가 해방되고 6.25 전쟁이 끝나고 그 당시에는 스리랑카가 우리나라보다 GDP가 높았다

 

0 (10).jpg

 

제가 63년생인데 그때는 우리나라의 GDP가 스리랑카의 51의 수준도 되지 않았다불과 10년도 안되어 역전했다역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새마을운동이다과거 우리나라가 희망이 없는 나라에서 새마을운동의 근본정신이 근면자조협동인데 이 정신에 따라 오늘날의 대한민국으로 완전히 탈바꿈시켰다.”고 말했다.

 

0 (14).jpg

 

김세운 시 의장은 인도네시아 수방시에 가면은 딴주이 마을이라고 있는데 김천시에서 1억 5천만원을 투입해서 5년 동안 7억 5천만원을 들여 새마을운동을 새마을세계화 재단을 통해서 시작했다딴주이 마을에 김천에서 지원하는 예산으로 30평짜리 새마을 회관을 세웠다그곳에 마을 주민들이 모여서 회의도 하고 부업도 한다

 

0 (11).jpg

 

대단한 자부심을 느꼈다새마을운동을 전혀 모르던 사람들이 새마을 쪼기를 입기 시작했고 쪼기를 입으므로 인해서 각자 개인 활동 하던 사람들이 하나 둘 뭉치기 시작했고생각이 바뀌게 되고 뭉치게 되었다 그 힘을 통해서 정말 더러웠던 환경이 깨끗해 졌다이러한 것이 새마을운동 정신에서 나온 힘이다.”고 말했다.

 

0 (15).jpg

 

나기보 도의원은 새마을운동으로 대한민국이 깜작놀랄 정도로 발전했다고 모두가 알고 있는데이것은 새마을지도자 여러분 땀과 희생이 없었다면 이루어 질 수 없어다고 생각한다오늘 입학식을 축하드리며 더욱 많은 것을 배우고 역량을 키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16).jpg

 

박판수 도의원은 새마을지도자대학을 열 수 있도록 힘써 주진 윤옥현 총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여러분들이 과정을 잘 운영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협력을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0 (17).jpg

 

한편새마을지도자대학은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원동력이 된 새마을운동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나가고 21세기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정예 새마을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하여 경북도가 지역대학과 협력해 운영하고 있는 유일한 새마을운동 전문교육이다.

 

0 (18).jpg

 

 

 

 

 

 

 

태그

전체댓글 0

  • 096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9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학 입학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