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남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한 출동!! 해피투게더 복지상담소 운영

주민을 찾아가고 경청하며 소통하는 맞춤형 복지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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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19.12.06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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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면(면장 박규영)에서는 동절기 사각지대 발굴 및 찾아가는 방문서비스를 위하여 상담부터 현장에서 직접 시행하고 접수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현장 상담을 운영하여 주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맞춤형 복지 실현에 주력하고 있다

 

남면사무소 맞춤형 복지계는 평소 복지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가 있어도 이동이 불편하여 행정기관을 잘 찾지 못하는 취약한 주민들을 위하여 각 마을 경로당이나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출동!! 해피투게더 복지상담소」를 마련하였다.

12월중 운영되는 「출동!! 해피투게더 복지상담소」는 사전에 신청희망자 혹은 마을 주민이나 이장님 혹은 보장협의체 의뢰자나 추천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상세히 안내하고 연계하여 주민들이 환영하고 있는 분위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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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5일(수요일) 월명1리 경로당에서 운영된 복지상담소에서는 기초연금 문의 및 신청, 장애등록 및 장애보장구 안내, 수급자 안내 및 차상위 신청 등 상담과 접수가 이루어졌다.

 

박규영 남면장은 “동절기를 맞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다면 발굴하고 좀 더 관심을 가져야 할 때이다. 직접 가정방문하고 더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찾다보니 현장으로 찾아가자는 의견이 나와서 추진하게 되었다. 주민 분들과 마주보고 앉아 있으니 온기가 저절로 전해졌고 주민들의 복지고충을 나누고 시정방향을 설명하는 등 다양한 의견과 안내의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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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면사무소는 주민들의 작은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주민중심의 소통행정을 구현하고자 발로 뛰고 찾아가고 경청하는 행정으로 거듭나고자 늘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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