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자산동주민센터(동장 장한섭)는 9월 7일(월)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무원의 민원응대 및 친절함양을 위한 예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주민 전체를 위한 봉사자인 공무원으로서 민원인의 입장에서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해피투게더 김천운동의 가장 중요한 실천목표인 친절을 자연스럽게 몸으로 체득하여 실천할 수 있도록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먼저 다가가 인사하기, 친절하고 공감하는 민원안내 및 전화민원 응대요령 숙지하기로 이루어졌다.
장한섭 자산동장은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편안하게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공무원이 먼저 다가가는 자세가 중요하므로 평소 친절함이 몸에 배일 수 있도록 격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전문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실제 행정현장을 모니터링하여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한편 김천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친절한 도시 김천을 만들기 위해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을 펼치며 소통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 전 시민이 참여하여 하나의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