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대구·경북 최상위 취업률 취업명문 경북보건대학교

대구·경북지역 최상위 취업률 지역명문 보건전문인 양성 경북보건대학교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1.09.17 16:05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ㅋ2021.9.17.대구 경북 최상위 취업률 취업명문 경북보건대학교.jpg

 

미래를 위한 현명한 선택, Good CHoice 경북보건대학교는 전국 전문대학 중에서 가장 우수한 취업률과 높은 재학생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는 대학이다.

 

경북보건대학교의 강점에 대해 살펴보면,

 

첫 번째, 경북보건대학교의 최근 4개년 평균 취업률은 81.5%로, 대구 경북은 물론 전국 최상위권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취업의 양 뿐만 아니라 질 적인 면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두 번째, 다양하고 폭 넓은 장학제도이다. 경북보건대학교는 학생들이 등록금 걱정 없이 미래를 위한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폭넓고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020학년도 1학기 기준 재학생 38%가 등록금 이상의장학금 혜택을 받았으며, 입학생 전원이 교내외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다.

 

세 번째, 산학협력 기반 현장중심 실무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경북보건대학교는 상급종합병원 등 500여개의 다양한 기관과의 협약을 통한 현장실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실무경력이 10년 이상인 교수진 확보를 통해 이론 수업에서도 다양한 실무경험을 학생들에게 전수하고 있다. 대학 내에서 배운 이론과 우수한 기관에서의 다양한 실무경험은 취업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지고, 이는 안정적인 취업으로 나타나고 있다.

 

 

다음으로는 경북보건대학교의 학과를 소개한다. 

 

경북보건대학교의 모체인 간호학과는 65년의 역사와 전통으로 지금까지 7,000명 이상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2020년 실시한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하였다. 

 

또한, 통합간호실습센터 운영을 통해 교내에서 이론과 실무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으며, 2022학년도부터 상급종합병원 및 보건직 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특별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2021년도 2월 기준 간호학과 졸업생의 취업현황으로는 상급종합병원 58명, 국공립병원 25명, 대학병원 53명, 종합병원 37명, 보건교사 임용 합격 4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다.


실무현장 중심교육을 통해 이론과 실무 기술을 겸비한 맞춤형 작업치료사를 양성하는 경북보건대학교 작업치료과는 첨단 시설 및 기자재를 갖춘 교내 실습실에서 체계적인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작업치료 관련 전문기관 등 협력병원을 통하여 풍부한 임상실습을 할 수 있다.

 

또한, 작업치료사 국가고시 대비반과 공공기관 취업반을 적극적으로 운영 및 지원하고 있으며, 그 결과 2021년 작업치료사 국가시험에서 응시자 전원이 합격하였습니다. 작업치료과 졸업생 취업현황으로는 국립교통재활병원, 대학병원, 종합병원, 재활전문병원, 보건소, 요양병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다.

 

26년 전통의 대구경북 최초의 미용관련학과인 경북보건대학교 뷰티디자인과는 헤어디자인전공 및 피부미용전공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졸업과 동시에 미용사 면허증이 취득하게 된다.

 

또한, 이론 수업뿐만 아니라 교내 뷰티살롱 및 피부미용실 무료 운영을 통해 현장 중심 교육을 하고 있으며, 전공별 국가자격증 및 민간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또한 진행하고 있다. 뷰티디자인과 졸업생 취업현황으로는 헤어 및 메이크업 스튜디오, 메이크업 아티스트, 헤어살롱 디자이너, 화장품 회사, 미용 관련 교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다.

 

보건분야 특성화 전문대학 경북보건대학교 보건복지과는 보건의료 분야 시설 및 기관, 전국사회복지시설 관련기관과의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실무중심 교육을 실현하고 있으며, 주부, 만학도, 산업체 근로자 등을 위해 야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2급 및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국가시험을 통해 보건교육사 3급까지 취득하실 수 있다.

 

2020년도 2월 기준 보건복지과 졸업생 취업현황으로는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 여성긴급전화 경북센터 등 사회복지시설, 보육시설, 일반회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다.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는 9월 10일(금)부터 10월 04일(월)까지 수시모집 1차 입학원서를 접수한다.

 

특히, 경북보건대학교에서는 전체정원의 약 90%는 수시, 약 10%는 정시에 모집하며, 모집인원은 모집별 차수의 미등록인원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수시 1차 정원내 일반전형 모집인원으로는 간호학과 205명, 뷰티디자인과 20명, 보건복지과 주간 25명, 보건복지과 야간 17명이다. 작업치료과 경우 정원내 특별전형으로 25명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수시1차 간호학과 일반전형은 합격자 발표일에 성적순으로 예비합격 및 예비후보순위를 발표하며,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발표일 이후에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여 최종합격 및.최종후보를 발표할 예정이다.

 

원거리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김천은 물론 구미, 상주방면으로 통학버스를 무료로 운영하는 동시에 여자기숙사 3개 동, 남자기숙사 3개 동, 대구 실습지 기숙사 1개 동 총 735명을 수용하는 최신식 기숙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신입생의 경우 신청자에 한해 100% 입사가 가능하다.

 

한편, 경북보건대학교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되어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일반재정지원을 받음으로서 안정적인 대학운영은 물론 재학생들이 폭넑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자세한 모집 안내, 온라인 원서접수 및 각 학과별 정보는 경북보건대학교 홈페이지(www.gch.ac.kr) 및 대학 대표 블로그(http://blog.naver.com/ksc_195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642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경북 최상위 취업률 취업명문 경북보건대학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