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소비자의 마음을 훔쳐라 “브랜드&디자인 마케팅”

김천시 강소농 교육(농가 브랜드 개발 패키징 과정) 수료 과제 전시회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2.05.18 11:31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크기변환_20220518_113347.jpg

 

김천시는 4월 8일부터 5월 13일까지 강소농가 9호를 대상으로 중소규모 농업경영체 경쟁력 향상을 위한 ‘농가 브랜드 개발 패키징 교육’ 6회차 교육을 실시했고, 5월 1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마지막 교육 및 수료과제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 자신만이 가진 이야기로 브랜드 컨셉을 만들고, 시장 친화적 디자인 개발로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실시되었는데 특히 이번과정은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농부릿지’ 대표인 조현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잘 팔리는 소농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브랜드 포장 디자인의 이해 △소비자와 소비 트렌드 파악 △소농가를 위한 적정 디자인 전략 등의 이론교육 △브랜드 명함과 포장 스티커, 전단지 기획 디자인 △맞춤 디자인 코칭 등 실습교육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청년창업농으로 농사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브랜드 정립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내 브랜드를 내가 스스로 생각하고 만들 수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꼈으며 브랜드 가치와 더불어 농산물 판매의 방향을 찾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병수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은 안전한 먹거리 생산뿐만 아니라 농가별 특색 있고 차별화된 브랜드와 포장디자인으로 농산물의 이미지를 높였다. 앞으로 개발된 디자인을 잘 활용하여 김천 농산물의 가치 향상에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268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소비자의 마음을 훔쳐라 “브랜드&디자인 마케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