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선순환 힐링마켓 플리마켓
이마트 김천점과 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함께
이마트 김천점과 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자원순환의 활성화와 나눔문화의 확산을 위하여 힐링마켓 플리마켓 행사를 열었다.
김문수 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 김주섭 사무국장, 경상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 김희숙, 이마트 임직원을 비롯하여 지역 각 단체 및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19일 이마트 1층 주차장에서 이마트 김천점과 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함께하는 자원선순환 힐링마켓 플리마켓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되었으며, 이마트에서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각 단체 및 시민 등이 다양한 상품을, 경상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화분에 식재한 친환경 식물, 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친환경 세재 등을 준비하여 저렴한 가격 또는 무료로 증정하여 많은 사람들로 북쩍였다.
그리고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캠페인과 탄소중림 2050 캠페인을 위한 팜플렛을 제작하여 나누어 주기도 하였으며, 어린이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어린이들에게 자원선순환의 중요성과 나눔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
한편, 11시, 12시, 1시 등 매 시간 마다 경품 추첨을 하여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경품 당첨 행운을 선사하며 행사 참여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