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유인식)는 지난 26일 한국농업교육협회 경북지부와 FFK 경상북도지부가 공동 주관하는 제49년차 경북영농학생축제가 개최되었다.
올해로 49번째를 맞이한 경상북도 FFK(Future Farmers of Korea) 전진대회는 경상북도 지역 7개교 농업계열 학생 336명이 참가하였다. 전공경진분야 5종목, 실무경진분야 6종목, 과제이수발표 5종목, 글로벌리더십 영어 말하기, FFK 골든벨 등 총 19종목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가감없이 선보였다.
또한, 농업계고 교사들은 현장 연구발표대회를 통해 농업교육 교수·학습 개선과 농업 실습 현장 연구에 대한 내용을 공개 발표하며,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인식 교장은 “제49년차 경북영농학생축제를 준비한 모든 학생과 지도교사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 “이번 경북영농학생축제를 통해 지역사회, 국가를 비롯한 세계에서도 경쟁력있는 농업 인재를 성장시키고, 발굴할 수 있는 장이 되었다면 좋겠다. ”고 이야기 했다.
한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 74명과 현장 연구발표대회 입상 교사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되는 제53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에 경북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